우리 아이 몸에서 발견된 염증, 코로나일 수도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격하된 가운데, 시내에 인구가 많아지고 할로윈이 다가와 다시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을까 우려가 되는 요즘입니다. 일일 확진자 수가 줄어들었다고 우리 아이 건강관리 소홀히 하시는 분은 없겠죠? 이럴 때일수록 아이의 개인 위생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더불어서 아이 몸을 꼼꼼히 확인해주시는 것도 매우 중요하겠는데요, 왜냐하면 아이 몸에서 발견된 염증이 코로나의 증거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기관염증증후군은 어떤 병인가요?

아기, 울고, 아이, 작은, 슬픔, 슬픈

소아괴질이라고도 불리는 다기관염증증후군(MIS-C, Multisystem Inflammatory Syndrome in Children)은 생후 3개월에서 20세 사이에서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20년 5월 기준, 935명이 보고된 바 있으며, 한국에서도 2명의 케이스가 보고됐습니다. 현재까지는 정확한 발병경위가 밝혀진 바 없으나, 코로나-19의 합병증이거나 코로나-19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우리아이, 어떤 증상을 보일 때 다기관염증증후군이라고 의심할 수 있나요?
(자료: WHO)

아기, 신생아, 눈물, 슬픈, 울다, 비명, 감정, 표현, 얼굴, 세로, 작은 아이, 소년, 사람의

생후 3개월 - 20세의 아이에게 3일 이상의 발열이 지속됐고 아래 1-4의 예후가 모두 있는 경우:

  1. ESR, C-반응 단백질 또는 프로칼시토닌과 같은 염증의 높은 표시와
  2. 박테리아 패혈증, 포도상구균 또는 연쇄구균 쇼크 증후군을 포함하여 염증의 다른 명백한 미생물이 유발하는 발진이 아닌 경우와
  3. 코로나-19 감염 혹은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4. 다음 중 2개 이상의 증상이 있는 경우
  • 발진 또는 양쪽 비염성 결막염 또는 점막피부염 징후(구강, 손 또는 발)
  • 저혈압이나 쇼크.
  • 심근 기능 장애, 심막염, 발불염 또는 관상동맥 이상(ECO 소견 또는 상승 트로포닌/NT-proBNP 포함)의 예후
  • 응고병증의 증거(PT, PTT, 상승 d-Dimer)
  • 급성 위장 장애(지루아, 구토 또는 복통)

어려운 단어들이 너무 많죠? 😣😣😣😣 염증이 나는 우리 아이, 다기관염증증후군이 의심되는데 위의 용어가 너무 어려워 어떡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한인의사에게 온라인으로 상담받으세요!

다기관염증증후군에 감염된 아이들은 고열, 복통, 발진, 안구충혈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경향이 있었고, 심한 경우 다발성 장기 기능 손상 등에 의해 사망한 케이스도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다기관염증증후군 케이스는 모두 코로나-19에 감염된 이력이 있는 아이들에게서 발견됐으나,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 염증이 난 우리 아이, 다기관염증증후군이 의심되나요?

✔️ 지금 온라인으로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원격으로 다기관염증증후군에 대해 상담 받아보세요.

✔️ 메디히어 연간 멤버십을 40% 할인하고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메디히어 | 미국 내 한인 의사와 바로 연결
메디히어에서 명문대 출신 의료경력 10년 이상의 한인 의사와 원격진료을 받으세요. $119/연 멤버십으로 무제한 원격진료 및 처방전 발급 가능.
MEDIHERE
MEDIHERE Inc.

MEDIHERE Inc.

메디히어 Q&A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건강과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고요? 10년 이상 경력과 명문대에서 교육받은 전문의들과 간호사(RN)로 구성된 메디히어의 의료진의 감수를 받은 양질의 의학 관련 내용을 통해 먼저 확인해보세요. 혹시 궁금한점이 해결되지 않았다면 메디히어로 접속해 바로 물어보세요! https://www.medihere.com
New York, NY